[6.1지방선거 누가뛰나] <목포시의원 사선거구> 부흥, 신흥, 부주동 임태성
“주민과 약속 책임지고 마무리” “지역상권 살려 삶의질 높여”
|
 |
|
ⓒ 목포투데이 |
|
임태성 프로필
-제10대 목포시의회 시의원(전) -목포 애향초등학교 운영위원장(전) -목포 애향중학교 운영위원장(전) -임태성의 요한이네 할인매장 대표(현) -문태고(44회) 동창회장(전) -전남지방경찰청 전·의경회 인우회장(전)
▲출마 배경 및 각오 =제가 내건 슬로건인‘함께하는 진심’을 지키기 위해 실시간으로 민원 제기와 해결 과정을 공개하고 소통한 결과 초선 시의원으로서는 얻기 힘든 사업 성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언론을 통해 이미 공약 실행률 90% 달성을 한 의원이라는 찬사도 받게 되었다.
다시 한번 정치에 도전한 이유는, 진심을 담은 한 사람의 정치인이 지역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지역민에게 보여드리기 위해서다.
그리고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 공약으로 내세웠던 과제들과 민원으로 제기되었던 내용이 아직 미결로 남아있어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출마하기로 결심했다.
▲출마지역의 시급한 현안 =부주동 고등학교 조기 신설을 꼭 만들어 내겠다.
부흥, 신흥, 부주동 아파트 및 상가 주변 주차시설이 많이 부족하여 주민은 물론 지역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함이 매우 크다.
지역 내 소규모 동네 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난을 해소하고 지역 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하겠다.
아울러 부주동 옥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
부영애시앙, 코아루 아파트 입구 사거리 신호 대기 시 차선이 협소하여 우회전 차량의 정체가 심하니 차선 확대를 추진해 차량 정체를 해소하겠다.
▲지역위한 대표 공약 =전동퀵보드 안정 증진 및 보관대 의무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반려동물 공공화장터 및 추모공원 신설 추진하겠다.
어린이와 장애인 보행을 방해하는 인도에 설치된 변압기를 이설하겠다.
안전시설 확대, 어린이 놀이터 신설, 조경수식재, 해충 방역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
불법 쓰레기 단속기(무인) 및 CCTV 추가 확대하겠다.
지역 내 공영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을 확대해 나가겠다.
장미의 거리 상가 내 공중 화장실을 설치해 이곳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상권을 살리겠다.
장미의 거리 및 평화광장 관내 상가 거리 축제를 만들고, 장미꽃 및 꽃길 조성을 확대해 지역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 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하겠다.
인도 정비 및 설치하고 버스 노선을 확대해 지역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
어린이 시설 설치 및 인근 공원 어린이 놀이터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겠다.
▲지역 주민에게 한마디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목포 시정과 시의원으로 바라본 목포 시정은 많은 차이가 있었다.
주민이 무엇을 원하고 희망하는지 듣고 진심으로 소통하면서 뛰겠다고 다짐한다.
주민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발로 뛰고 내세운 공약은 책임지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반드시 약속하면 지키는 후보, 밥값 하는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천재관기자
2022년 5월 11일 제1144호 7면
목포투데이 구독문의, 광고문의, 제보문의 받습니다. Tel. 061)279-5711 E-mail. mokpotoday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