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1004섬에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한국전력공사 해상풍력사업단(단장 김종화) 및 목포지사(지사장 심재강)는 신안 지역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사랑 나눔을 위해 7백만 원 상당의 특산품을 지난 4.28일에 전달하였다고 신안군에서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안군 수협과 부안군 어촌계에서 생산하는 특산품을 구매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안 지역의 노인요양시설, 장애인 거주시설 및 아동 양육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였다.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 전해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진자)는 4일 신안군 공설운동장에서 게이트볼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 대회에 참여한 2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70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카네이션으로 꾸며진 포토존을 조성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일상회복 위한 단체헌혈 실시 혈액 수급난 해소 위해 동참
신안군은 2일 혈액 수급 비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신안군 보건소 앞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직원들과 일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따뜻한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단체 헌혈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혈액 인구가 급감하면서 적정 혈액 보유량 유지가 어려운 의료현장에 도움을 주고자 동참하게 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체온 측정,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개인위생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시행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과 주민들의 생명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헌혈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하기자
2022년 5월 11일 제1144호 14면
목포투데이 구독문의, 광고문의, 제보문의 받습니다. Tel. (061)279-5711, Email. mokpotoday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