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노형태 전남도지사 후보 4대 보훈공약 발표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 입력 : 2018년 06월 07일
정의당 노형태 전남도지사 후보 4대 보훈공약 발표
정의당 전남도지사 노형태 후보는 6월 호국보훈의 달과 현충일을 맞이하여, 4대 보훈공약을 발표하였다.
노형태 후보는 “목숨을 걸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보답하는 것은 국가의 의무이다. 그 희생과 공헌을 잊지 않고 보답해야 합니다” 라고 얘기하고, 합당한 예우와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4대 보훈공약을 발표하였다.
① 백강 조경한 선생등 독립운동가 기념사업 확대, 전라남도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임시정부 국무위원 이셨던 순천의 백강 조경한 선생님의 경우와 같이 제대로 추모 및 기념사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독립운동가를 찾고 전남도가 앞장서서 기념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더불어 전남 보성에 전라남도 독립운동기념관을 건립하여 독립운동가들의 노고를 기리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② 보훈대상 사각지대 해소
독립운동가 및 유족 233명이 보훈수당에 포함되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2017년 밝혀진 바 있습니다. 독립운동가는 대한민국이 주권을 빼앗겼을 때 국가의 보호도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싸우셨던 분들입니다. 보훈수당 대상자에 대한 실태조사와 연구를 진행해 보훈수당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③ 월 10만원의 보훈수당을 보장하겠습니다.
전남의 보훈대상자는 모두 37,167명입니다. 현재 전남에는 보훈명예수당을 일부 시군에서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전남의 보훈수당 5만원 지원으로 모든 시・군별로 월 10만원의 보훈수당을 보장하겠습니다.
④ 지방의료원 이용시 본인부담금 지원
2018년부터 국가는 참전유공자의 본인부담 진료비를 90% 감면하고 있습니다. 지방의료원의 기능을 강화하고, 진료비 부담을 추가 지원하겠습니다
|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  입력 : 2018년 06월 07일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링크
|
|
지역정치
지난 대선 때 목포시는 전체 선거인수 183,659명 중 145,187이 투표에 참가하여 이재명 후보에게는 125,790명(86.6%), 국민..
기흭특집
나이가 들면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된다. 몸의 여러 가지 변화를 많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