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목포투데이 |
|
6.13지방선거를 뛰는 사람들
<도의원 제 5지역구> 민주평화당 배종범
“상식이 통하는 정의로운 지역정치 앞장” 하당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등 도민 질 향상
프로필
- 전국 택시노동조합연맹 제1, 2대 전남지부장 - 목포 민주시민운동협의회공동의장 - 목포환경운동연합 정책 자문위원 - 제9대 목포시의회 전후반기 의장 - 제10대 전라남도의회 의원(現) (상반기)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하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 출마배경 = 1998년 제6대 목포시의회에 무소속 최다득표로 정계에 입성해 4선 시의원을 지내고 제9대 전후반기 시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0대 전남도의회에 몸담고 있으면서 소신있는 정치를 펼치고자 최선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사회전반에 깊숙히 뿌리박힌 적폐를 청산하고자 하는 국민들의 열망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목포에서도 다가오는 지방선거를 통해서 지역정치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목포를 바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소신과 원칙으로 오로지 시민들을 위해 일할 지역정치인이 절실히 필요할 때입니다. 집단이 아닌 시민의 편에서 지역정치가 운영되면서 땀 흘려 일하는 시민들이 존중받는 목포가 되어야 하며 시민들이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는 지역정치가 펼쳐져야 합니다.
도정의 견제와 감시를 기본으로 시민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도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상식이 통하는 정의로운 지역정치를 해 보이겠습니다. 활력 넘치는 전라남도의회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보답하겠습니다.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 지금까지 해 온 의정활동 성과 = 제10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전반기에는 건설소방위, 예산결산특별위 위원으로 노동자·농어민·서민을 위한 민생예산 확보, 안전한 전남 구현에 힘썼으며, 후반기에는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도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 맑고 건강한 도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환경 조성 등 현안 해결에 역점적으로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도민을 섬기며 도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으로 전국 최초로 만든 ‘전라남도 소방공무원의 근무에 관한 조례’를 비롯하여 ‘전라남도 100원택시 운영에 관한 조례’, ‘전라남도 강하천 살리기 지원 조례’, ‘전라남도 5,18민주화 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며 소신있는 의정활동에 치중해 왔습니다.
특히 의정활동 중 △2016 코리아베스트 의정 대상 △2017년 5, 18 공헌패 △2017년 글로벌 新한국인 대상 △2017년 대한민국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수상하며 도의원으로서 지역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에 노력한 능력을 인정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지역구 해결과제는? = 먼저, 최근 교육, 문화공간으로서의 필수요소인 도서관에 대한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어 지역구내 도서관 건립으로 지역주민들의 지식정보 접근성보장과 문화향유 기회와 자라나는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 최근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늘어나고 있으나 이를 뒷받침할 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여성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여성 건강문화, 지식확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확충을 위한 여성들을 위한 통합문화공간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역구내 65세이상 고령자는 해년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나 체계적인 노인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복지관이 부족한 실정이므로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인프라 확충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살아온 삶의 철학 = “사람이 답이다.” 입니다. 내 인생에 기적같은 일들은 돌이켜보면 지금까지 많은 시간 나를 격려하고 지켜봐준 가족의 힘이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부족한 나를 지지하고 격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의 배려의 힘이라 생각합니다.
그 힘이 지금까지 제가 열심히 달려 가도록 돕는 긍정의 에너지가 되었고 현재의 나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가지는, 마음의 밭에 ‘긍정’을 심으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부정’을 심으면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인 사실은 인생을 통틀어 겨우 10%에 불과하고 나머지 90%는 그 일들에 대한 개개인들의 반응이라고 신학자 찰스 스윈돌은 말합니다. 그의 말처럼 나는 어떤 상황이 발생하더라고 그것을 긍정적으로 보려 노력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삶이 더 의미 있는 삶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해 왔습니다..
▲ 지역구 발전을 위해 해온 성과 = 가장 큰 성과로는 목포 하당지역에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생활 공간인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한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약 24억 6천만원이 투자되는 이 시설은 부지 2,500㎡, 연면적 1,200㎡로 지상 3층 규모로 청소년 상담소, 북카페, 다목적 공연장이 설치될 것이며, 유일하게 청소년 공간이 없는 하당권역에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문화 창작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입암산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문화, 여가선용을 위한 공원조성과 부흥, 신흥동의 아파트 환경정비 및 기능보강, 지역상권 및 노인복지시설의 편의시설 및 안전시설(CCTV 등) 설치에 힘써 왔습니다. 또한 초, 중학교 운동시설 환경 개선 등에 총 24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역주민들의 보다 나은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 섰습니다.
목포투데이(www.mokpotoday.com) 제942호 (2018. 3. 28. 11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