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목포시의원 주도로 제기된 목포시 화장장 민간위탁 동의안 부결에 따라 화장장이 운영중단에 처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향후 대책을 마련해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포시 화장장인 승화원이 민간위탁운영 중단 위기에 처했지만, 비상체제 운영 등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목포시의회가 화장장의 민간위탁 동의안을 부결해, 민간위탁 화장장 운영을 중단해야 할 상황에 처했습니다.
현 수탁자의 비리에 대한 책임을 물어 민간위탁 계약을 즉시 종료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목포시는 화장장의 원활한 운영과 비리 재발 방지, 장례문화 발전을 위해 새로운 민간위탁자 선정을 위해 공개모집을 추진했습니다.
목포시의회로부터 ‘의회동의 절차를 이행하라’는 요구에 공모를 중단하고, 의회 동의를 구하기 위해 민간위탁의 당위성을 거듭 설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시의원들의 주장에 대해, 공무원 정수 문제, 노조파업 등 비상상황 대처 문제, 재정적 부담가중 등 불가 사유를 들어 설득해왔습니다.
목포시는 자칫 빚어질 수 있는 장사대란을 막고 목포시민과 인근 지자체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수탁법인과의 계약을 해지해, 목포시민의 장사시설 운영 정상화를 선언했습니다.
목포시 화장장은 공공시설물, 목포시민과 전남 서남권 중심의 장례문화 발전을 위해 운영해야 하는 시민의 자산입니다.
비리 재발을 방지해 건전하고 안정적이고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시의회 부결에 따른 행정절차 이행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과 시민분들께서 겪게될 우려와 어려움에 대해 송구스러움을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