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단신] 목포대, 대학배구 U-리그 첫 홈경기 개최 외
전남청소년수련원, 전남 수련시설 최다 국가인증 수련활동 보유 목포공공도서관 영상(영화) 제작 프로그램 운영
목포대학교는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배구연맹(KUVF)이 주관하는 ‘2022 KUSF 대학배구 U-리그’ 경기를 19일 목포대학교 도림 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그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참가 대학 홈&어웨이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다.
목포대 배구팀은 한양대를 상대로 0 대 3으로 아쉽게 패해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해 한양대와 풀세트 접전 끝에 3-2 승리를 거둬 올해도 이길 거라는 기대와는 달리 전체적인 기량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2022 KUSF 대학배구 U-리그는 KUSF 누리집과 네이버, 유튜브를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형수)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코뿔소(코로나-19로 뿔난 스트레스 해소하자)’외 2개의 당일형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국가 인증을 획득해 총 18개의 다양한 국가인증수련활동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련원은 전라남도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도 최근까지(2020년, 격년제) 4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도민과 청소년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해마다 시설을 정비하고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학년 수련, 간부 수련, 모험·도전·숲 체험·리더십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제공하는 등 시설과 프로그램 이용에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초등 5, 6학년 및 중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영상(영화)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영상(영화) 제작 프로그램은 작년 12월에 구축한 미디어 창작공간을 활용하여 영상(영화) 시나리오 작성, 촬영 및 편집 등 학생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리=박종혁기자>
2022년 5월 25일 제1146호 10면
목포투데이 구독문의, 광고문의, 제보문의 받습니다. Tel. (061)279-5711, Email. mokpotoday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