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 건설현장 안전지킴이 발대식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지사장 최완일)는 지난 13일 지사 회의실에서 현재 시행 및 감리중인 사업지구(팽마당 외 23지구) 공사감독 및 시공회사 현장대리인 38명과 함께 건설현장 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청렴이행각서 교환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된 안전지킴이 참여자와 해남완도지사의 화원지구 방조제개보수사업 현장 견학을 통해 안전관리 우수사례 등을 직접 보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결의 및 갑질근절 서약문 낭독과 최근 발생한 안전사고 사례 전파와 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간담회도 진행했다.
목포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목포시가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목포시 전체 가구 중 통계청으로부터 사전에 조사안내문이 발송된 표본 가구인 2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직업, 교육 정도, 사회활동, 1인 가구 사유 등을 포함한 55개 항목에 대해 조사한다.
조사는 15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 및 전화 조사를 우선 실시하며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1월 18일 기간에 면접 조사를 하게 된다.
무안도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 개소 전남 최초 목포대 13일 개소식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13일 전남 서남권 도자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무안도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는 개소식을 가졌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지난 8월 전남도에서는 최초로 선정된 사업으로, 무안군 청계면 도자소공인의 성장 발전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62개 도자업체가 집중되어 전국 최대의 생활도자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무안의 도자업체 중 근로자 10인 미만의 소공인들을 중점 지원하게 된다.
|
 |
|
ⓒ 목포투데이 |
|
전남서부보훈지청, 공공기관장과 국가유공자 명패달아드리기 추진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박영숙)은 지난 15일 목포교육지원청(지원청장 김갑수), 한국은행 목포본부(본부장 정호석), 목포세관(세관장 김성원), 한국철도 목포역(역장 박흥수)과 함께 영암군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집을 찾아 ‘국가유공자 명패달아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목포 공공기관장들이 직접 명패달아드리기 사업과 국가유공자 위문에 함께 함으로써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와 자긍심 제고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사회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문학행사 공선옥 작가 초청 강연 낭독공연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26일 공선옥 소설가를 초청, 2020년 5.18문학상 수상작품인 ‘은주의 영화’로 강연과 낭독 공연을 대면으로 개최한다. 이 강연 영상은 편집과정을 거쳐 도서관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재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061-270-38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포미2차, 무료 이동빨래 서비스
목포지역자활센터와 주택관리공단 목포포미2관리소가 함께 무료 이동빨래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단지 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약 15가구에 무상 지원하는 등 입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평소 홀로하기 힘든 이불빨래를 세탁 차량을 이용해 수거하고 배달까지 이뤄져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다.
포미2차 관리소장은 “거동 및 장애인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리=신안나기자>
2020년 10월 21일 제1068호 8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