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8-21 오후 03:10: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종합

<칭찬합시다> 목포해양경찰서 북항파출소 강태욱 경장

북항 인근 해상에서 물에 빠진 20대 남성을 즉시 입수하여 특구대가 도착할 때까지 익수자를 안고 물 속에서 버틴 목포해양경찰서 북항파출소의 강태욱 경장을 만났습니다.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2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http://www.mokpotoday.com/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261&idx=99041

URLURL 복사

ⓒ 목포투데이


최근 북항 인근 해상에서 물에 빠진 20대 남성을 즉시 입수하여 특구대가 도착할 때까지 익수자를 안고 물 속에서 버틴 목포해양경찰서 북항파출소의 강태욱 경장을 만났습니다.
인터뷰 내내 강 경장은 질문 하나에도 미소를 잃지 않으며 "제 일을 했을 뿐입니다"는 겸손함을 유지했다.

▲구조 요청을 듣고 바로 입수해 서해특구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사고를 수습했다는데
당시 상황 설명 부탁드립니다.

순찰 중에 살려달라는 비명을 듣고 뛰어 들었습니다. 익수자를 끌어안고 안벽으로 유도하여 위쪽에서 팀원이 내려준 줄을 잡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간조 때라 벽이 5m 정도로 높아져 육상으로는 올라갈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제가 아닌 다른 팀원이 발견했어도 즉시 입수하여 구조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5일  새벽 북항 선착장 인근해상을 순찰하다 물에 빠진 20대 남성을 구조했는데 사고 원이 무엇입니까?

당시 현장에 안개가 짙어서 가시거리가 짧은 상황이였고 익수자가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부두를 배회하다가 발을 헛딛어 해상으로 추락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밖에도 섬 지역에서 외국인 산모를 도운 일이 있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산모가 위험했던 상황이라고 들었는데 어떤 상황이였습니까

2015년 5월 쯤 출산이 임박한 산모가 경비함정으로 병원 이동 중에 양수가 터졌고 아기 머리가 보이는 긴급한 상황이였습니다. 팀원들과 분만을 유도하여 산모가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제가 아기를 받았지만 당시 함께한 팀원 모두가 신속하게 대응하여 가능했던 일이였습니다.

▲주변에서 열정적이고 성실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 일을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입니까?

동료들과 가족들의 "고생한다"는 말과 "열심히 한다"는 격려에 많은 힘을 얻습니다.
또 상황처리가 끝나고 민원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들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이번 추락 사고를 예시로 들어 시민들에게 해양안전에 대한 당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바다는 언제나 위험이 상존하는 공간입니다. 레저활동 시에는 구명조끼를 필히 착용하시고 출항 전에는 사전점검으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진하기자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입력 : 2019년 03월 12일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URL복사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가수남진 목포뜨고 고흥으로? 목포 본집을 찾아가보니
목포·남악 부동산시장 침체…2천~5천 하락
목포·남악 부동산시장 침체…2천~5천만 원 하락
손혜원 목포문건의혹 내막, 박홍률 전 목포시장 밝히다
손혜원 목포상륙 추적, 문재인 대통령 선거운동차 왔다.
손혜원 목포문건 ˝보안문건 맞습니다˝ 목포시 공무원 어떻게 진술 무너졌나?
영암 베트남여성 폭행 사태 발생, 진선미 장관실 소동
코리아24tv - 목포해양대 교명변경 추진, 시민들 뿔나다 버럭~
“해수부에 통신장비 통합 조타실 시야 확보” 건의
선박안전기술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으로 출범
포토뉴스
기고
나이가 먹어 가면 서럽다고 합니다. 그런데 살아가면서 나이가 먹어도 변치 않는 종..
기흭특집
바다위 ‘랜드마크’ 목포해상케이블카 수산관광 경쟁력 강화 목포시가 바다위 ‘랜..
지역사회
목포카톨릭성지에 때아닌 납골당이 들어선다는 문구의 전단지가 나돌면서 인근주민들..
목포투데이 제휴기관 업소 소식
슬로우푸드를 맛볼수 있는 곳! 스튜디오 정에서 봄처럼 향긋한 음식을 만나보자 
‘숙성미학’이라는 상호로 가게를 오픈한 최헌일 대표는 철인 3종 경기의 매니아이자 기획자로 서남권에 널리 알려진 스포츠 맨.. 
 
향긋한 미나리와 쫄깃한 식감이 좋은 바지락회무침이라면 한끼가 든든! 시원한 국물이 끝내주는 전골은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목포투데이와 함께하는 기관업체소식입니다. 많은 사랑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 힐링다이어트댄스과정 ] ·걷.. 
 
제호 : 목포투데이 / 주소: (58750)전남 목포시 미항로143 글로리아빌딩3층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mokpotoday1@naver.com / Tel: 061-279-5711 / Fax : 061-279-9123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남 다-001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태영
Copyright ⓒ 목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상호 : (주)뉴스투데이 / 등록번호 : 411-81-30678 / 대표 : 정태영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203
오늘 방문자 수 : 6,370
총 방문자 수 : 14,203,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