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8-21 오후 02:12: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뉴스

손혜원 부동산투기 의혹 관련 박홍률 전 목포시장 입장문 발표

“부당한 시정운영 없었다” 주장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http://www.mokpotoday.com/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260&idx=99781

URLURL 복사

손혜원 부동산투기 의혹 관련 박홍률 전 목포시장 입장문 발표
“부당한 시정운영 없었다” 주장
ⓒ 목포투데이

박홍률 전 목포시장은손혜원 국회의원 목포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과 관련, 본인이 손 의원에게 넘긴 자료는  시민들에게 공개된 것이라고 20일 오전 입장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박 전 시장이 공개한 입장문이다.

『손혜원 국회의원 목포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입장문
“오로지 목포시의 발전과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소명”
-박홍률 전 목포시장

존경하는 목포시민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여러분!
박홍률 전 목포시장입니다. 찾아뵈야 마땅하나 부득이 입장문을 통해 인사드린점 양해바랍니다.

저는 작금의 손혜원 국회의원 목포부동산 투기의혹과 검찰측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해 목포에 집중되고 있는 관심과 몇가지 의혹에 대해 당시 시정 책임자로서 공식 입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당시 목포시장으로 목포 발전과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소명을 다했습니다.

저는 목포의 최대 현안인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근대역사문화공간과 개항역사의거리 조성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협조를 구했습니다.
손혜원 의원과 만남도 오로지 목포발전과 불꺼진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목포시장으로의 소명을 다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손 의원님은 목포시가 보유하고 있는 일제강점기 근대역사문화에 대해 관심을 보였던 국회의원이였습니다.
저는 당시 목포시가 추진하던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한 간절한 마음에서 현안 등을 설명을 드렸습니다.

2, 손혜원 의원님에게 전달한 문서는 시민에게 이미 공개된 자료였습니다.

제가 2017년 5월 18일 손혜원 의원님을 만나 전달한 문서는 2017년 3월 용역보고회와 같은 해 5월 시민 공청회를 통해 공개된 내용을 요약한 문서입니다.
당시 목포시장으로서 목포시의 근대역사문화사업과 관련해 국회와 정부의 협력을 이끌기 위해 이미 시민들께 공개됐던 내용을 발췌 편집하여 지역 현안 자료를 설명드린 것입니다.
비공개 비밀문건을 전달한 것은 아닙니다.

3, 목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근대역사문화공간 사업의 지속과 성공을 위해 시민과 언론, 정치권의 협력이 절실합니다.

저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당시 목포시장으로 결코 부당한 시정운영이 없었다는 점을 명확히 밝히는 바입니다.
그리고 법원의 판단을 통해 사태가 조속히 마무리 되고, 목포시의 도시재생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를 위해 목포시민과 언론, 정치권, 문화예술계의 힘의 결집이 절실한 때입니다.
아무쪼록 목포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근대역사문화공간사업 등을 통한 중단없는 목포 원도심 발전과 목포관광발전, 목포발전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20일 전 목포시장 박홍률』

목포투데이 기자 / mokpotoday1@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0일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URL복사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가수남진 목포뜨고 고흥으로? 목포 본집을 찾아가보니
목포·남악 부동산시장 침체…2천~5천 하락
목포해양대 교명변경? 돈 안대줘서?197억은 뭐? 얼척없다.
손혜원 목포문건의혹 내막, 박홍률 전 목포시장 밝히다
목포·남악 부동산시장 침체…2천~5천만 원 하락
손혜원 목포문건 ˝보안문건 맞습니다˝ 목포시 공무원 어떻게 진술 무너졌나?
검찰 손혜원 투기의혹 21채 몰수 추진
손혜원 목포상륙 추적, 문재인 대통령 선거운동차 왔다.
손혜원 목포 부동산 투기 민감했던 시기, 정치권이 조장?
영암 베트남여성 폭행 사태 발생, 진선미 장관실 소동
포토뉴스
기고
나이가 먹어 가면 서럽다고 합니다. 그런데 살아가면서 나이가 먹어도 변치 않는 종..
기흭특집
바다위 ‘랜드마크’ 목포해상케이블카 수산관광 경쟁력 강화 목포시가 바다위 ‘랜..
지역사회
목포카톨릭성지에 때아닌 납골당이 들어선다는 문구의 전단지가 나돌면서 인근주민들..
목포투데이 제휴기관 업소 소식
슬로우푸드를 맛볼수 있는 곳! 스튜디오 정에서 봄처럼 향긋한 음식을 만나보자 
‘숙성미학’이라는 상호로 가게를 오픈한 최헌일 대표는 철인 3종 경기의 매니아이자 기획자로 서남권에 널리 알려진 스포츠 맨.. 
 
향긋한 미나리와 쫄깃한 식감이 좋은 바지락회무침이라면 한끼가 든든! 시원한 국물이 끝내주는 전골은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목포투데이와 함께하는 기관업체소식입니다. 많은 사랑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 힐링다이어트댄스과정 ] ·걷.. 
 
제호 : 목포투데이 / 주소: (58750)전남 목포시 미항로143 글로리아빌딩3층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mokpotoday1@naver.com / Tel: 061-279-5711 / Fax : 061-279-9123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남 다-001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태영
Copyright ⓒ 목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상호 : (주)뉴스투데이 / 등록번호 : 411-81-30678 / 대표 : 정태영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572
오늘 방문자 수 : 7,711
총 방문자 수 : 14,149,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