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전남도 교육감기 단축 마라톤대회 성료
88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
2017년 11월 08일 [목포투데이]
ⓒ 목포투데이

전남도 교육감기 단축 마라톤대회 성료

88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4일 무안 회산백련지 일원에서 88주년 학생독립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제30회 전라남도교육감기 단축 마라톤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올해 30번째로 전라남도교육청(장만채 교육감)이 주최하고 전남육상연맹이 주관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1,800여명이 참가했다. 경기는 학생들의 연령별 성장을 고려하고 도전의식을 갖게 하기 위해 참가종별로 3km와 5km 구간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대회 참가자들은 승부보다는 친구, 선생님과 발을 맞춰 회산백련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구간을 완주했다.

도교육청 김영증 교육국장은 대회사에서 “선열들의 정의로움과 애국심을 본받아 미래의 당당한 주역이 되길 바란다”면서 “함께 달리며 서로 격려하는 상생의 즐거움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는 심우진(남 월야초), 문채령(여 시전초), 김현준(남 전남체중), 김가경(여 전남체중), 김호연(남 전남체고), 정혜원(여 전남체고) 학생이 각각 종별 1위를 기록했다.

특수학교부와 교육가족부 종별에서는 박준규(남 영광육상연맹), 김다혜(여 장흥초), 배정민(소림학교) 참가자가 우승했다. 단체전은 영광교육지원청이 우승, 무안교육지원청이 준우승, 해남교육지원청이 3위를 차지했다.

3km 구간에 참가한 김현준(전남체중) 학생은 “마라톤대회에 참가해보니 학생독립운동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싶다. 잘 정비된 코스에서 마라톤을 하게 돼 아름다운 학창시절로 기억될 것이다”고 말했다. /신안나기자

목포투데이(www.mokpotoday.com) 제922호 (2017. 11. 8. 8면)
목포투데이 기자  mokpotoday1@naver.com
“사)한국지역신문협회”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포투데이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