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말하는 방법 통해 품격 높이자”
성공적인 비즈니스 위한 리더십 스피치 인기
2017년 04월 04일 [목포투데이]
ⓒ 목포투데이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리더십 스피치 과정은 성공적인 지도자를 위한 스피치 기법, 비즈니스를 위한 스피치 능력 향상, 마음을 사로잡는 명스피커의 비결 등을 연구하는 과정이다.

14년 동안 목포 MBC 아나운서로 근무. 현재 Yes Leader 강사, 공공기관 스피치 전담교수, 변은정 스토리텔링 스피치 컨설팅 대표를 맡고 있는 변은정 강사는 말로 손해를 보거나 말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법, 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직접 리더십 스피치 수업을 개강했다.

보통 외국어를 잘하기 위해서 공부를 많이 하지만 우리말을 잘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품위를 유지하며 적절한 우리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수강하는 이 수업은 기대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어려움으로 포기하는 수강생도 있다.

하지만 자기계발과 본인의 가치 기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말하기 공부는 꼭 필요하다. 말하기는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고 용기 있게 도전한다면 누구든지 잘 할 수 있는 분야이다.

“문화의 꽃을 피운다는 전라남도에서 관광 상품을 확대하는 것도 좋지만 언어에 대한 투자도 확대됐으면 좋겠다”는 변 강사는 특히 “소외계층이나 장애인을 위한 말하기 수업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금전적인 도움도 좋지만 현실적으로 소외계층이나 장애인의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서는 남들 앞에서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이나 소견을 밝힐 수 있도록 교육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변 강사는 이어 “바른말, 고운 말을 사용하고 중언부언 되지 않게 말하기 공부는 꼭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도민들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인규과장

목포투데이(www.mokpotoday.com) 제893호 (2017. 4. 5. 12면)
목포투데이 기자  mokpotoday1@naver.com
“사)한국지역신문협회”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포투데이 기사목록  |  기사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