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전남개발공사, 대학생 대상 첫 기업탐방
2011년 09월 02일 [목포투데이]
목포투데이(www.mokpotoday.com)온라인(2011. 8. 31) 609호 9면

전남개발공사, 대학생 대상 첫 기업탐방
직무위주 프로그램, 실질적 취업 도움

전남개발공사(사장 김주열)가 대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첫 기업탐방 행사를 가졌다.
전남대 및 조선대 재학생을 주축으로 한 ‘대학생 기업탐방단’30여명은 26일 공사를 방문하고 각종 사업추진 현황, 근무여건 및 인재채용 방식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대학생들의 단순 방문이나 견학이 아닌‘CEO와 만남의 시간’을 비롯해‘입사선배와 대화시간’, ‘사업현장 답사’등 직무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제공됐다.

윤재긍(전남대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4년) 씨는 “공기업 관계자분들을 직접 만나 기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채용조건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물어 볼 수 있어서 실질적인 기업취업정보를 얻는데 유익했다”고 말했다.

전남개발공사 김주열 사장은 이날 “요즘 사회는 경쟁이 심해서 항상 새로운 생각, 별난 생각, 남다른 행동을 필요로 한다”며 “창의적인 생각과 매사 적극적인 자세, 긍정적 마인드가 기업에서 필요하는 인재상”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회사소개 동영상 시청 및 공사 현황 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전남도청 전망대, 남악골프클럽, 김대중 광장, 도립도서관 등 남악신도시의 시설 및 발전상을 둘러봤다.
이어, 나주 혁신도시로 이동해 혁신도시 홍보관을 관람한 뒤 공사현장을 방문하고 공사진척 상황을 살펴봤다.                            
/강하현기자
전남개발공사, 대학생 대상 첫 기업탐방
관리자 기자  mokpotoday1@naver.com
“사)한국지역신문협회”
- Copyrights ⓒ목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포투데이 기사목록  |  기사제공 :